길게 치솟은 신생아의 ‘머리’가 제자리로 돌아가는 과정이 생생하게 담겼습니다 (+사진)

Facebook ‘台北長庚醫院婦產科’

23일 베트남 매체는 지난 4월 타이베이에서 태어난 아기의 사진을 공개했다. 매체에 따르면 아기가 태어난 날 머리가 길게 솟아있는 아기를 보고 가족들은 멘붕에 빠졌다고 전했다.

Facebook ‘台北長庚醫院婦產科’

특히 할머니는 의사에게 찾아가 “어떻게 해야 하냐”며 도움을 요청한다. 이에 의사는 놀랍게도 “빨리 사진부터 찍으세요!”라고 말했다.

Facebook ‘台北長庚醫院婦產科’

의사가 놀란 가족들과 달리 차분하게 사진을 찍으라고 한 이유는 바로 아기 머리 모양이 변하는 것은 자연적인 현상이며 얼마 가지 않아 제자리를 찾아갈 것이라는 이유에서다. 머리 모양이 돌아가고 나면 다시 볼 수 없는 희귀한 모습이기에 사진부터 찍으라고 조언한 것으로 추측된다.

이하 기사와무관한사진/클립아트코리아

실제로 아기의 머리는 3일 만에 정상적으로 돌아왔다. 그러면서 점점 작아지는 머리를 날짜별로 공개했다.

아기 머리 모양의 변화는 분만 중 좁은 산도를 통과하기 위한 변화라고 알려졌다.

두개골은 여러 개의 머리뼈로 구성돼 있어 톱니바퀴처럼 서로 단단히 맞물려 있지만 분만 시에는 빠져나가기 쉽도록 머리뼈가 겹쳐진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CW

 강서구 우장산로 111 은성빌딩 3층 사업자 번호 301-87-00637 등록일자 : 20190918 발행인 : 박종호 편집인 : 안제용 제보 및 광고 문의 : pear@honeytem.co.kr / 070-4333-0405 Copyright ⓒ koreanzz,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