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배 증가해..” ‘슬의생2’ 주요 소재로 다뤄진 ‘이것’, 뜻밖의 영향력 드러냈다

슬기로운의사생활 (이하)

인기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제작진이 방송에서 장기기증 관련 내용을 다룬 뒤 장기기증 희망자가 대폭 늘어난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5일 방송된 ‘슬의생2’ 7화에서는 뇌사로 추정되는 어머니의 장기 기증을 결심한 아들의 사연이 함께 소개됐다.

결국 긴 고민 끝에 아들이 장기기증을 결정하는 장면과 장기 기증 절차가 방송을 통해 자세히 공개됐다.

또 소아 장기이식과 관련된 에피소드에서도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며 장기기증에 대한 시청자들의 인식에 영향을 미쳤다.

이렇게 방영 중인 드라마 ‘슬의생2’에서 장기기증에 대한 내용을 다루자 장기기증희망등록자도 크게 증가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특히 장기기증의 절차에 대해 자세히 다룬 7화가 방영되자 일주일 만에 7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장기기증 희망등록을 하며 동기간 대비 11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19로 인해 장기등록 희망자가 줄고 있는 상황에서 ‘슬의생2’가 선한 영향력을 발휘한 것이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장기기증 희망등록자가 연일 감소하는 시기에 단비와 같은 소식이 전해졌다”라며 “생명 나눔의 가치를 조명해 볼 수 있는 사연이 미디어에 소개돼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에게는 위로를, 이식인에게는 희망을 전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J

 강서구 우장산로 111 은성빌딩 3층 사업자 번호 301-87-00637 등록일자 : 20190918 발행인 : 박종호 편집인 : 안제용 제보 및 광고 문의 : pear@honeytem.co.kr / 070-4333-0405 Copyright ⓒ koreanzz,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