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혐오..” 이번엔 ‘국방부’서 ‘손가락’때문에 곤욕을 치르고 있습니다

이하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대한민국 국방부

지난 21일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는 자신이 현역 장교라는 네티즌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현재 간부들은 성인지 교육을 의무적으로 수료하고 있다”라며 “원격교육 중 미심쩍은 이미지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가정폭력 예방 챕터 교육 중 남에게 손가락질을 하는 이미지에서 ‘한국 남성의 작은 성기’의 의미를 지닌 그 손가락 표현이 두 차례 발견됐다”라면서 “그러나 같은 영상 속 다른 장면의 손가락질 이미지에서는 일반적인 손가락 모양이 사용됐다”고 주장했다.

A씨는 “이로 유추해볼 때 동영상을 제작한 측에서는 일반 손가락과 문제 손가락 모양을 명확하게 인식하고 있으며 의도적으로 해당 손가락을 사용했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꽃 같은 20대 청춘을 나라에 바치는 군 장병과 그들이 소속된 국방부에서 제공하는 교육에서 이런 남성 혐오적 표현이 사용된 건 분명 큰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이하 온라인커뮤니티

논란이 커지자 국방부는 “언급한 자료는 국방부에서 2020년 8월부터 12월까지 제작해 2021년부터 군 간부 및 군무원의 성인지교육에 활용하고 있다”라면서 “제작 당시 남성 혐오 의도가 있거나, 특정 단체 이미지를 차용한 건 절대 아니라는 점을 명백히 밝힌다”라고 해명하기 시작했다.

이어 “다수 군인과 군무원을 대상으로 교육함에 있어 조금이라도 오해의 소지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음을 고려해 해당 삽화를 다른 사진으로 교체하거나 수정하도록 조치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CW

 강서구 우장산로 111 은성빌딩 3층 사업자 번호 301-87-00637 등록일자 : 20190918 발행인 : 박종호 편집인 : 안제용 제보 및 광고 문의 : pear@honeytem.co.kr / 070-4333-0405 Copyright ⓒ koreanzz,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