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소주 가격까지 오를까?” 한 병에 5만원 넘는 소주 마시며 ‘홍보’ 하는 연예인+셀럽들 (사진)

인스타그램

와인 애호가로 잘 알려진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이 얼마전 인스타그램에 #내스타일 소주 발견 #끼소주 #KHEE라는 해시테그와 함께 새로운 디자인의 술 사진을 올렸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마치 이 술을 잘아는듯 “고소영님도 드신다는 키소주”등의 댓글을 달며 반응했다.

인스타그램

최근 한 소주가 인플루언서들의 SNS에 등장하며 이렇다 할 광고도 없이 입소문을 타는 중이다. 해당 제품은 대형마트나 편의점에선 볼 수 없는 한 병에 ‘5만원’인 럭셔리 소주다.

인스타그램

화제의 소주는 다름아닌 증류주 브랜드 ‘화요’에서 내놓은 ‘키(KHEE)’ 소주다. 디자인만 보면 보드카 같기도 한 이 소주는 디자이너이자 컬렉터인 에바 차우가 해외시장을 위해 만든 한정판 프리미엄 소주다. 국내에서는 지난주부터 신세계, 현대, 롯데, 갤러리아 등 일부 백화점과 특급호텔, 소수의 레스토랑에서만 판매중이며 소주 코너가 아닌 와인샵에 진열돼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인스타그램

가격도 소주답지 않다. 22도 375ml짜리가 2만5000원한다. 가장 비싼 것은 38도(750ml)로 5만9000원에 달한다. 보통 편의점에서 소주 한 병에 1800원 한다는 점을 감안 하면 20배 이상 비싼 셈이다. 고급 소주인 증류식 소주에 비해서도 2배 이상 비싼 가격,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이미 ‘고소영 소주’로 입소문이 나며 반응이 뜨겁다.

인스타그램
고소영 인스타그램

서민술, 아재술로 대변되는 소주도 프리미엄 시대에 접어드는 추세다. 실제 최근들어 프리미엄 소주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면서 트렌드도 고급화되고 있다. 특히 젊은층들이 소주 애호가로 합류하면서 저변이 넓어지고 다양한 도수와 증류주가 선을 보이고 있다.

고소영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서구 우장산로 111 은성빌딩 3층 사업자 번호 301-87-00637 등록일자 : 20190918 발행인 : 박종호 편집인 : 안제용 제보 및 광고 문의 : pear@honeytem.co.kr / 070-4333-0405 Copyright ⓒ koreanzz,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