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파로 15kg 빼는 방법, 한의사가 알려드립니다”

이하 MBN 천기누설

지난 방송 MBN ‘천기누설’에서는 유명 한의사가 출연해 15kg 감량에 성공한 대파 영양 공식 소개했다.

그녀는 한창 체중 감량을 할 때마다 따뜻한 식품을 많이 챙겨 먹었다고 하는데, 따뜻한 식품을 섭취하게 되면, 체온 상승이 되면서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체지방 분해에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오늘 소개하는 대파도 따뜻한 성질을 가진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대파는 혈관 질환이나 감기 예방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었는데, 최근에 체지방 분해에도 도움이 된다고 과학적으로 밝혀졌다.

실제로 한국식품연구원에서 연구한 자료에 따르면 대파 추출물을 주입했을 때, 체중이 유의적으로 대조군 대비 감소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또 간 조직에서 지방 축적이 억제되는 것을 관찰할 수 있었다.

이를 분석한 연구사는 “대파 추출물 안에는 켐퍼롤, 퀘르세틴, 쿠마린산과 같은 기능성 성분이 많이 함유가 되어 있었고, 이러한 성분들이 지방 축적 억제에 기여했다고 보인다”라고 밝혔다.

이 날 그녀는 대파를 차로 먹는 방법을 소개했다. 대파를 60도 이상 온도에 익혀서 먹으면 플라보노이드의 흡수율이 높아지고, 체내 노폐물이 배출되며, 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는 아조엔 이라는 성분이 생성되는 효과가 있다. 또, 대파의 매운맛이 사라지고, 단맛과 감칠맛이 올라가 다이어트할 때 더욱 챙겨 먹기가 좋다고 밝혔다.

깨끗하게 씻은 대파 1대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물 1L에 넣어준다. 이때 귤껍질을 대파 차 안에 같이 넣어주면 향긋하면서도 체지방 분해와 체내 노폐물 배출에 더욱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귤껍질 두 줌을 넣어 20분간 팔팔 끓여주면 대파 차가 완성된다.

대파 차는 하루 3잔 식후나 운동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냉장 보관할 경우 3일 이내로 섭취하는 것을 권고했다.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CW

 강서구 우장산로 111 은성빌딩 3층 사업자 번호 301-87-00637 등록일자 : 20190918 발행인 : 박종호 편집인 : 안제용 제보 및 광고 문의 : pear@honeytem.co.kr / 070-4333-0405 Copyright ⓒ koreanzz,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