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5분만에 ‘목’ 부위 통증 없애버리는 기적의 스트레칭 방법 (영상)

이하 유튜브 안아파연구소

많은 사람들은 목에 통증을 느낄 때 상부승모근이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이 때문에 상부승모근 부위를 마사지하거나 스트레칭을 하게 되는데, 순간적인 시원함은 느끼더라도 통증이 반복된다.

유튜브 채널 ‘안아파연구소’에서는 상부승모근이 아닌, 목 통증에 주범인 견갑거근을 스트레칭하는 방법을 공개했다. 견갑거근이란 등에 붙어있는 날개뼈 상각에 붙어서 목으로 향하는 근육을 뜻한다.

견갑거근이 짧아질 경우, 이 상각이 위로 올라가면서 날개뼈는 하방 회전하게 되는데, 이는 견갑거근을 긴장시키고, 문제를 일으켜 목 통증과 어깨 피로를 유발하는 것이다.

따라서, 날개뼈를 상방 회전시켜 견갑거근 시작점을 최대한 아래로 끌어내리는 것이 중요하다. 견갑거근을 늘리는 방법을 알아보자.

먼저 오른쪽 견갑거근을 늘리고 싶은 경우 오른손을 뒤로 위치해 목을 잡아준다. 그리고 반대쪽 손을 이용해 뒤통수를 잡고 앞으로 숙이고 반대쪽으로 목을 회전하면서 당겨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오른쪽 팔꿈치를 하늘을 향해서 올려준다. 이때, 팔 전체를 으쓱하면서 올리는 것이 아닌, 날개뼈를 끌어내린다는 느낌으로 팔꿈치만 위로 가게 올려줘야 한다.

스트레칭이 제대로 이루어졌다면 목 외측에서 어깨로 내려가는 견갑거근이 뻐근하고 시원한 스트레칭 느낌이 들 것이다.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스트레칭해주고, 동작은 약 5초에서 10초간 유지하면 안전한 목 스트레칭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CW

 강서구 우장산로 111 은성빌딩 3층 사업자 번호 301-87-00637 등록일자 : 20190918 발행인 : 박종호 편집인 : 안제용 제보 및 광고 문의 : pear@honeytem.co.kr / 070-4333-0405 Copyright ⓒ koreanzz,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