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퀴한 옷 냄새 ‘ooo’로 뺄 수 있다. 옷에 밴 냄새 빼는 법 3가지

ⓒ 유튜브 꿀팁 연구소 / 이하 동문

옷에 밴 냄새 다시 빨기는 힘들고, 그런 옷에서 나는 냄새 빼는 방법을
유튜브 꿀팁 연구소에서 3가지 팁을 알려주었는데요.
옷에 밴 냄새 빼는 3가지 팁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헤어드라이기 이용
냄새를 뺄 충분한 시간이 없다면 헤어드라이기를 옷 안에 넣고 5분 정도 찬바람을 작동시키면 냄새를 쉽고 빠르게 없앨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냄새를 유발하는 성분들은 휘발성이라 드라이기의 열에 의해 휘발되거나 강한 바람에 의해 냄새를 유발하는 분자를 날려주면서 빠르게 제거가 됩니다
또한 헤어 드라이기로 냄새를 제거할 때는 목둘레나 소매 부분에 드라이기를 넣어서 바람을 쐐주는 것이 좋습니다.
바람이 옷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장시간 사용하면 과열이 될 수 있으므로 안쪽을 말리다가 바깥쪽도 번갈아 바람을 쏘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증기 이용

샤워나 목욕을 마치고 욕실에 습기가 가득 차 있을 때 냄새 밴 옷을 한 시간쯤 걸어 두거나 옷 안쪽에 분무기로 물을 뿌리고 1시간 정도 바람을 쐬면 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급할 때는 스팀다리미를 이용하면 좋은데요.
수증기로 냄새 뺄 수 있는 원리는 수증기가 증발하면서 옷에 밴 냄새를 함께 뽑아내기 때문입니다.
이 방법으로 천으로 된 소파 등도 스팀다리미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섬유탈취제 이용 

식당에 가면 옷을 옷걸이에 걸지 말고 바닥에 두거나 옷을 뒤집어 합성섬유인 안감이 밖으로 나오게 접습니다.
그래도 냄새가 뱄다면 섬유 탈취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 P&G ‘페브리즈’, 피죤 ‘파인’, 옥시 ‘데톨 항균 스프레이’ 등은 각종 음식 냄새와 땀 냄새를 간편히 없애는 데 유용합니다.
탈취제를 옷에 골고루 뿌리고 베란다처럼 통풍이 잘되는 곳에 3시간 이상 널어놓으면 냄새가 어느 정도 가십니다.
냄새 입자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냄새나는 입자를 감싸는 것이기 때문에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서구 우장산로 111 은성빌딩 3층 사업자 번호 301-87-00637 등록일자 : 20190918 발행인 : 박종호 편집인 : 안제용 제보 및 광고 문의 : pear@honeytem.co.kr / 070-4333-0405 Copyright ⓒ koreanzz,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