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헬기’에 매달아 놓고 비행하는 탈레반, 정말 충격적입니다

이하 연합뉴스

미국이 아프가니스탄 정부군에게 제공한 것으로 보이는 블랙호크 헬기 등의 군 장비를 탈레반이 실제로 운용하는 장면이 찍혔다.

지난달 30일(이하 현지 시각)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에 따르면 ‘탈리브 타임스’라는 트위터 계정은 이날 UH-60 블랙호크 기종으로 추정되는 헬기가 비행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이 헬기는 탈레반 대원으로 추정되는 남자를 줄에 매단 채 도시 상공을 순찰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하 인디펜던트

탈리브 타임스는 영상에 대해 “우리의 공군! 현재 이슬람 토후국의 공군 헬기가 칸다하르 상공을 비행하며 도시를 순찰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탈리브 타임스는 탈레반이 아프가니스탄을 장악한 뒤 국가를 새로 세우겠다고 선언한 ‘아프가니스탄 이슬람 토후국’의 공식 영어 뉴스를 표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지난달 17일 브리핑에서 “미 국방 물자가 탈레반의 손에 넘어간 과정은 완전히 파악하지 못했다”라며 “블랙호크는 아슈라프 가니 대통령이 아프간을 스스로 방어할 수 있도록 요청한 바에 따라 아프간 국가 안보군에게 제공한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CW

 강서구 우장산로 111 은성빌딩 3층 사업자 번호 301-87-00637 등록일자 : 20190918 발행인 : 박종호 편집인 : 안제용 제보 및 광고 문의 : pear@honeytem.co.kr / 070-4333-0405 Copyright ⓒ koreanzz,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