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번 ‘이것’ 먹었더니 -10kg 감량

요즘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또,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고민되었던 것이 무엇인가요?

바로 ‘변비’입니다.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변비와 비만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1일1똥주스’를 소개합니다.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주스는 사과, 바나나, 사과식초, 차전자피, 얼음, 물을 넣어 만듭니다.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차전자피는 차전자의 껍질로, 대변의 양을 늘려 변비를 치료하는 약물로 분류됩니다.

만성 변비를 치료하거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으로 인한 변비의 보조 요법에 사용됩니다.

차전자피는 물을 만나면 부풀면서 점성이 생기므로, 얼음과 찬물을 넣으면 젤리 형태로 변하는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먼저, 얼음과 사과 반 개, 바나나 반 개를 넣습니다.

다음, 사과식초 1큰술과 물 70ml를 넣고 갈아줍니다.

그리고 차전자피 2큰술을 넣고 다시 갈아줍니다.

차전자피는 물을 만나면 점성이 생기므로 가장 마지막에 넣고, 얼음을 넣어 차갑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스는 하루에 350ml에서 400ml 정도 한 번씩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시기 버거우신 분들은 35% 정도 줄인 250ml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스를 마실 때의 중요한 포인트는, 주스를 마신 후 물 한 잔을 마시고 40분에서 1시간의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차전자피의 역할 중 하나는 물을 끌어들이는 것인데, 원활한 배변을 위해서 충분한 물 섭취가 중요합니다.

주스 섭취 후 물을 먹지 않을 경우, 차전자피가 장 속 수분을 계속 흡수하여 변비가 악화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충분한 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차전자피가 위장에서 부풀면 복압이 상승하기 때문에, 위장 수술을 하였거나 임산부, 어린아이의 경우 섭취 시 주의해야 합니다.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차전자피는 가루만 섭취할 경우 기도를 막을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물에 타서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만성 신부전증이 있다면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서구 우장산로 111 은성빌딩 3층 사업자 번호 301-87-00637 등록일자 : 20190918 발행인 : 박종호 편집인 : 안제용 제보 및 광고 문의 : pear@honeytem.co.kr / 070-4333-0405 Copyright ⓒ koreanzz,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