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 아까워” 아프간 어린이들에게 ‘인형’ 선물한 게 아까워 죽겠다고 합니다 (+내용)

이하 연합뉴스

지난 26일 아프가니스탄에서 한국 정부 활동을 지원해 온 아프간 현지인 직원과 가족들이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특별입국을 했다.

이날 아이들의 손에는 크기와 종류가 제각각인 인형들이 하나씩 안겨있었다. 이에 한국 네티즌들은 “어린이들에게 정말 좋은 선물이다” 라며 법무부 측의 세심한 배려에 감탄했다.

그런 와중에 국내의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프간 애기들 인형 준 거 있잖아 세금으로 준 건가?’ 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주목을 받고있다.

글쓴이는 “몰랑이, 케어베어처럼 2만원 넘는 브랜드 인형들만 줬던데.. 왜 이렇게 비싼 인형을 줬을까?” 라며 대한민국 국민의 세금으로 아프간 어린이들에게 인형 선물을 해 준 것에 대해 의문심을 품었다.

해당 글을 접한 네티즌들은 “그럼 다이소 인형 주냐?”, “이런걸 따지는 사람도 있네”, “그렇게 아깝니?”, “그렇게 비싼 것도 아닌데”, “세금이나 내고 있냐?” 등 글쓴이를 비판했다.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CW

 강서구 우장산로 111 은성빌딩 3층 사업자 번호 301-87-00637 등록일자 : 20190918 발행인 : 박종호 편집인 : 안제용 제보 및 광고 문의 : pear@honeytem.co.kr / 070-4333-0405 Copyright ⓒ koreanzz,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