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일자다리 만든 비결? 바로 ‘OOO’

가늘고 길게 쭉 뻗은 다리, 모두의 선망 대상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운동을 해도 곧게 뻗은 각선미를 가지기는 쉽지 않습니다.

타고나기를 O형 다리를 가지고 태어나면 더욱 곤란합니다.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하지만, 이 휘어진 다리를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전문가는 무릎 건강에 효과적인 운동법을 준비하며, O자 다리를 쉽게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했다고 합니다.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바로 ‘페트병’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전문가와 함께 무릎 교정과 바른 자세에 도움이 되는 두 가지 운동을 배워보겠습니다.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첫 번째 운동은 먼저 까치발을 들고 시작합니다.

무릎과 두 번째 발가락 라인을 맞추며 11자로 바르게 서줍니다.

복숭아뼈 위에 페트병을 끼우고, 뚜겅이 정면을 향하도록 유지합니다.

1세트 당 10회, 총 3세트를 진행합니다.

둔근과 괄약근을 조이며 까치발을 들었다가 내려야 운동 효과가 좋습니다.

숨을 내쉬며 2초 정도 올리고, 숨을 마시며 4초 정도 천천히 내려줍니다.

올라갔다 내릴 때 페트병 위치가 중앙을 향하는지, 한쪽으로 쏠리지 않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무릎을 살짝 굽히고 11자 자세로 균형을 잘 잡아야 운동 효과가 높아집니다.

페트병을 끼우는 이유는, 중심이 무너지지 않았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어 힘을 골고루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운동인, 앉아서 다리 들기입니다.

상체는 1도 정도 앞으로 숙이고, 페트병을 조이며 다리를 11자로 유지합니다.이때, 내전근의 힘을 사용해 페트병이 흔들리지 않도록 꽉 고정합니다.

두 손으로 의자를 잡고 내전근과 하복부 힘에 집중하며 다리를 들어줍니다.

이때, 어깨가 너무 올라가거나 허리와 무릎 정렬이 어긋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긴 호흡과 함께 하복부 힘에 집중하여 동작을 반복하면 내전근, 둔근, 괄약근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처음부터 다리를 무리하게 올리지 않고, 바닥에서 3cm에서 5cm 정도만 올려 정확한 자세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운동 전과 비교하여 확연히 줄어든 다리 간격이 보이시죠?무려 2.72cm나 감소하였답니다.여러분도 페트병으로 곧은 각선미와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서구 우장산로 111 은성빌딩 3층 사업자 번호 301-87-00637 등록일자 : 20190918 발행인 : 박종호 편집인 : 안제용 제보 및 광고 문의 : pear@honeytem.co.kr / 070-4333-0405 Copyright ⓒ koreanzz,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