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조언하는 ‘쌍커풀수술 후 관리법’

‘쌍수’가 무엇인지 다들 알고 계시죠? 바로 쌍커풀수술의 준말입니다. 요즘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미용 목적 혹은 의료 목적으로 많이들 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쌍커풀 수술 후 가라앉지 않는 붓기나 잘 지워지지 않는 멍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성형외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쌍수 후 붓기와 멍 관리법을 소개합니다.

쌍커풀 수술 후 붓기의 경우, 혈액 순환을 조절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첫 번째 관리법, 바로 ‘냉찜질’입니다.

수술 후 실밥이 남아있거나 상처 부위가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얼음팩을 눈위에 바로 얹기보다는 직접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번째 관리법은, 바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붓기엔 혈액 순환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원활한 혈액 순환을 위해서는 수술 부위가 심장보다 높은 곳에 있어야 합니다.

잘 때도 베개를 많이 받쳐 높게 만든 후, 심장보다 눈이 위에 위치하도록 자면 빠른 붓기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술 중에 피가 많이 나면 그것이 멍이 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수술 전에 멍이 잘 들지 않을 만한 몸의 컨디션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면과 휴식 후 수술을 받는다면 더욱 좋겠죠?

원본 영상 – https://youtu.be/Hjblu3bbUfc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서구 우장산로 111 은성빌딩 3층 사업자 번호 301-87-00637 등록일자 : 20190918 발행인 : 박종호 편집인 : 안제용 제보 및 광고 문의 : pear@honeytem.co.kr / 070-4333-0405 Copyright ⓒ koreanzz,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