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뺨 칠만한 ‘그릭요거트’ 만드는 방법 대공개!! (사진)

요거트중 제일 유명한 ‘그릭요거트’
꾸덕한 맛을 좋아하시는분들이나 또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대표적인 요거트인데요.
그릭요거트는 부드러움에서 꾸덕까지 조절이 가능해서 여러가지 요리로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매장에서 사먹는 요거트는 자주 사먹기에는 가격이 높고 가격대비 양이 적기도 해서 매일 사먹기에는 부담이 많이되죠.
그래서 오늘은 손쉽게 직접 집에서 만들어 볼 수 있는 ‘그릭요거트’ 만드는 방법을 알아왔습니다.

그릭요거트 만들기

ⓒ유튜브- pone포네
준비물: 1.8L 플레인요거트, 면보(소독하기), 무거운 물품, 체반

*우유에 요구르트를 섞는 방법도 있지만 요즘은 요거트 자체를 대용량으로 파는곳이 많으니 이 방법으로 해보세요.
*면보는 다이소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pone포네
  1. 먼저 유청이 담길 그릇과, 체반을 준비하고
    유청그릇 위에 체반을 올려줍니다.
ⓒ유튜브- pone포네
ⓒ유튜브- pone포네
ⓒ유튜브- pone포네
  1. 그 안에 면주머니를 펴주고 요거트를 쏟지 않게 잘 부어준 후 입구를 잘 모아서 고무줄로 묶어줍니다.
    처음에는 유청이 많이 나오니 살짝 짜준 뒤, 위에 접시나 무거운 물품을 올려놓고 냉장고에 넣은 뒤 12시간 정도 기다려줍니다.
ⓒ유튜브- pone포네
  1. 중간 중간 냉장고를 열어 유청이 가득 찰 때마다 버려줍니다. 보통 2-3번씩 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유청을 버릴 때마다 면보를 열어 꾸덕함의 정도를 확인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보다 꾸덕하지 않다고 하면 접시보다 더 무거운 물품을 올려서 유청을 더 짤 수 있게 해줍니다.
ⓒ유튜브- pone포네
  1. 면주머니를 펼치고 면보에 붙은 요거트는 숟가락을 이용해 싹싹 긁어 모아주고 꺼내줍니다.
ⓒ유튜브- pone포네

아주 꾸덕한 질감의 그릭요거트가 나왔습니다. 어려워보였던 그릭요거트, 과정이 정말 쉬운 편 입니다.
실패 확률도 아주 적으니, 요즘 유행하는 복숭아와 그릭요거트를 이용하여 간단한 간식을 만들어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서구 우장산로 111 은성빌딩 3층 사업자 번호 301-87-00637 등록일자 : 20190918 발행인 : 박종호 편집인 : 안제용 제보 및 광고 문의 : pear@honeytem.co.kr / 070-4333-0405 Copyright ⓒ koreanzz,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