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O 세안’은 모공 축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

ⓒ 유튜브 TV조선 기적의 습관
ⓒ 유튜브 TV조선 기적의 습관
ⓒ 유튜브 TV조선 기적의 습관

탄산수는 몸에도 좋지만, 피부에도 좋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탄산수는 0.6% 정도 탄산가스가 함유된 물을 말합니다.

탄산수는 PH 4.5정도의 약산성을 띄며 나트륨과 지방이 들어 있지 않아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탄산수가 피부에 좋다는 사람들의 원리는 탄산수의 탄소 분자가 피부에 깊숙이 침투하여 피부의 혈관확장에 도움에 되며, 노폐물 제거와 모공 축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며, 건조한 피부로 인한 피부트러블에 탁월하다고 알려졌습니다.

ⓒ 유튜브 TV조선 기적의 습관

그렇다면 탄산수로 세안하면 어떤 점이 좋은걸까요?

ⓒ 유튜브 TV조선 기적의 습관
  1. PH4.4~5.5 정도의 약산성을 띠고 있는 탄산수로 세안을 하게 될 때 탄산 기포가 피부를 긴장하게 해 탄력에 도움이 됩니다.
  1. 모공 깊숙이 들어가 노폐물을 제거해 모공 크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1. 혈액순환을 촉진해 붓기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일시적으로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에 도움을 줄 수는 있으나 일부 사람들에겐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이산화탄소가 피부에 흡수되면서 혈액의 흐름이 빨라지고 혈액순환이 활발해지면서 얼굴에 안면홍조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피부의 열이 발생하게 되어 안면홍조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개인의 상태에 맞는 적절한 사용은 피부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을 한다면 부작용을 피할 수 있으며 피부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올바른 탄산수 세안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유튜브 TV조선 기적의 습관

평소 세안을 하는 방법과 동일한 방법인데 물과 함께 탄산수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일반피부의 경우 탄산수과 물의 비율을 1:1로 합니다.

ⓒ 유튜브 TV조선 기적의 습관

민감한 피부의 경우 탄산수와 물의 비율을 1:2로 합니다.

ⓒ 유튜브 TV조선 기적의 습관

폼클렌징으로 세안 후 깨끗이 씻어 낸 다음 탄산수와 물을 섞어서 10초~20초 정도 얼굴을 담궈두는 방식의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세안을 끝낸 후 마지막 세안을 탄산수로 가볍게 씻어내는 정도로 사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 향료나 첨가물이 함유된 탄산수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저작권자 ⓒ커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서구 우장산로 111 은성빌딩 3층 사업자 번호 301-87-00637 등록일자 : 20190918 발행인 : 박종호 편집인 : 안제용 제보 및 광고 문의 : pear@honeytem.co.kr / 070-4333-0405 Copyright ⓒ koreanzz,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