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예방’할수 있는 것들?!

공복에 첫끼로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그날 컨디션에 큰 영향을 끼친다고 헬스라인의 임상영양사 ‘캐서린 머랭고’는 말합니다. 
학생이나 직장인이 아니어도 밤새 잠들어 있던 신체를 깨우고 에너지를 공급해야 하는 첫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지나칠 수 없는데요, 오늘은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6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꿀

아침에 비몽사몽 하시는 분들 있으시죠? 꿀을 드셔보기를 추천드립니다. 꿀을 빈속에 먹으면 멍한 뇌를 잠깨워 잠을 달아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혈압을 조절해주고 피로회복을 도와주는것은 물론, 행복호르몬으로 알려진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켜 아침을 기분좋고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달걀

달걀은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아침 식사입니다. 저렴하고 영양가 높고 고품질의 단백질이 들어있기 때문이죠. 달걀의 질이 뛰어난 단백질은 우리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과식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달걀프라이, 삶은 달걀 등 어떻게 조리해 먹던 빈속에 먹으면 좋은 음식 입니다. 

 3. 견과류

새벽이나 아침에 심장마비 환자가 많다고 하죠? 갑자기 일어날 때 심장이 큰 부담을 받기 때문인데요, 견과류는 심장에 좋은 음식으로 마그네슘, 칼륨,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뉴 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신’의 30년 장기 추적 연구결과에 의하면 견과류를 주 7회 이상 섭취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사망 위험이 20% 낮았다고 합니다. 땅콩 아몬드 캐슈넛은 물론이고 의외로 이를 가공한 땅콩버터 아몬드버터 등도 공복에 섭취하면 좋은 음식입니다. 

 4. 오트밀

오트밀에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포만감을 오래 느끼게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능이 있는데요, 미국립보건원 자료에 따르면, 아침에 오트밀을 먹는 과체중 실험자는 콘푸레이크를 먹는 사람보다 점심식사를 덜 먹는 경향이 있어서 다이어트 할때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이라고 합니다. 오트밀에는 항산화제, 오메가3, 엽산, 칼륨도 풍부합니다. 오트밀 중에서도 스틸컷 오트밀은 혈당을 많이 올르게 하지 않아 당뇨 예방에도 좋습니다. 

 5. 수박

아침 공복에 물 한잔 마시면 건강에 좋은건 아시겠죠? 수박은 수분이 99%라 물을 마시는 것과 비슷하게 공복에 먹으면 위장을 깨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박에는 리코펜 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은 눈과 심장, 전립선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6. 메밀

아침에는 위장의 운동능력이 떨어져 소화가 잘 안되는 분들은 음식을 가려 먹어야 하는데요, 메밀은 건강에 좋지만 특히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잠들어 있던 위장을 부드럽게 깨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메밀은 단백질, 철분, 비타민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고 혈관도 튼튼하게 해줍니다.

 강서구 우장산로 111 은성빌딩 3층 사업자 번호 301-87-00637 등록일자 : 20190918 발행인 : 박종호 편집인 : 안제용 제보 및 광고 문의 : pear@honeytem.co.kr / 070-4333-0405 Copyright ⓒ koreanzz, Ltd. All Rights Reserved.